[렉디] 에스겔36:16-38 「거룩함을 나타내 보이는 날」

23내가 너희를 통해 뭇 민족 앞에서 나의 거룩을 나타내 보이는 날에비로소 그들은 내가 하나님인 줄 알게 될 것이다.[Msg]




1. 시간에 관한 그리스도인들의 독특성은 무엇입니까시작과 끝이 분명하다는 점입니다그들은 시작의 매듭과 마침의 매듭을 사실로 받아들입니다.

2. 그 시간 위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에 대해서도 동일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그 사건들이 황무지 같을지라도 마찬가지입니다그들에게 사건들은 끝이 아니라 연속입니다.

3. 그 연속은 의미 없는 무한궤도도 아닙니다시작하신 분이 나타나실 때의미가 완성됩니다그분이 끝이라고 말씀하시지 전까지는 끝이 아닙니다.

4. 에스겔의 시대는 뭐 하나 제대로 된 것 없어 보이는 엉망진창인 상태입니다거의 끝이라고 말해도 무방합니다.

5. 무엇이 그렇게 만들었습니까사람들입니다보이는 현실은 황무한 땅이지만본질은 사람들이 망가진 것입니다사람들이 망가지니 땅이 황폐해진 것입니다.

6. 땅과 사람이 뭐가 다릅니까별반 다를 바가 없습니다다른 것이 있다면그 흙덩이 속에 그 분의 “이 들어왔다는 것뿐입니다이런 까닭에 사람이 황폐해지면땅도 황폐해지는 법입니다.

7.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그 혼돈 속에서 한 소리가 들립니다또 다른 시작이고새로운 매듭입니다망쳐놓은 화폭에 대가의 붓질이 시작된 것입니다.

8. “내가 나타내 보일 것이다” 비전이 말씀으로 들리고 있습니다비전은 현실에 관여하는 사랑이고기도는 말씀에 참여하는 기술입니다.

9. 그의 일은 무엇입니까? “맑은 물을 뿌려 깨끗하게 하고새 영을 주어 부드러운 마음을 주겠다는 약속입니다영이 떠나 황폐해진 땅에게 새 영을 주시겠다는 약속입니다.

10. 이것은 하나님의 숨을 새롭게 불어 넣겠다는 약속입니다새 숨이 들어온다는 말입니다이 일이 성령으로 주시겠다는 세례가 아니면 무엇이겠습니까새 언약의 숨입니다.

11. 왜 황폐함이 새 숨이 들어오는 창문입니까고통은 우리가 얼마나 연약하고 힘없고 보잘것없는 존재인지를 제대로 일깨워 주기 때문입니다.

12. 하나님의 숨이 불어 넣어져 생명을 받게 되면예수의 표현대로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면하나님이 숨 불어 넣으신 창조의 버금이 일어나고새로운 영으로 가득합니다.



2016.04.12. 노병균목사 『렉시오디비나』 ‘하나님의 숨이 코끝에 생끗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