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말씀] 요한계시록4-6장

[4] 4장은 하늘보좌에 앉으신 하나님의 모습을 기록합니다. 요한은 성령에 감동하여 하나님의 보좌를 보고(1-3) 보좌를 둘러싼 이십사 장로들이 흰옷을 입고 면류관을 쓰고 앉아 있는 모습도 봅니다(4-5). 보좌 주위에는 생물이 있었는데 생물은 각각 사자 모양과 송아지 모양과 사람 모양과 독수리 모양을 하고 있었으며, 각각 여섯 날개가 있고 안과 주위에 눈이 가득하였다고 합니다(6-11).

Q1)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의 찬양을 통해 표현되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요(8-11)?

Q2)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하나님께 영광과 존귀를 돌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11)?

[5] 4장에서 사도 요한은 하나님이 보이신 하나님의 보좌와 주변 광경을 기록하였고 5장에서는 하나님의 오른손에 들린 인봉된 책에 대해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곱 인을 있는 자는 오직 유다 지사의 사자요 다윗의 뿌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뿐이었습니다(1-5). 어린양 예수는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으로부터 일곱 봉한 책을 받았습니다(6-7). 어린양이 책을 취하자 생물과 이십사 장로들이 노래로 찬양하였고, 수많은 천사들과 우주 만물이 찬양하였습니다(8-14).

Q1) 두루마리와 인을 떼는 것은 누구이고 요한은 그에 대해 어떻게 묘사하고 있나요(5-6)?

Q2) 어린양이 받으시는 경배의 모습은 어떠한가요(12-13)?

[6] 6장은 그리스도께서 떼신 여섯 번째 인까지의 내용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배경은 지상의 환난과 하늘에서 순교자가 호소하는 장면이 나타나는데 첫째 인을 떼었을 , 흰말을 자가 활과 면류관을 가지고 나아갑니다(1-2). 둘째 인을 떼었을 , 붉은 말을 자가 칼로 사람들을 죽입니다(3-4). 셋째 인을 떼었을 , 검은 말을 자가 저울을 가지고 나와 사람들에게 기근과 재앙을 내립니다(5-6). 넷째 인을 떼었을 , 청황색 말을 자가 검과 흉년과 사망의 권세로써 땅의 사분의 일을 멸망시키고(7-8) 다섯째 인을 떼었을 , 순교자들의 영혼이 하나님께 공의의 심판을 탄원합니다(9-11). 여섯째 인을 떼었을 , 천지와 일월성신이 모두 대변동을 일으킵니다(12-17).

Q1) 어린 양이 인을 때마다 생물들이 공통적으로 외친 말은 무엇인가요(1, 3, 5, 7)?

Q2) 다섯 인을 순교 당한 자들이 하나님께 탄원한 것은 무엇인가요(9-10)?


2024.12.27 Rreading is Life!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