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말씀] 요한계시록 5-8장

[5] 요한은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께서 오른손에 일곱 인으로 봉한 책을 들고 계신 것을 보았습니다. 그 일곱 인을 뗄 수 있는 자는 오직 유다 지사의 사자요 다윗의 뿌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뿐입니다(1-5). 어린양 예수는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으로부터 일곱 인 봉한 책을 받았고(6-7). 어린양이 책을 취하자 네 생물과 이십 사 장로들이 새 노래로 찬양하며, 또 수많은 천사들과 온 우주 만물이 찬양하였습니다(8-14).

Q1) 두루마리와 인을 떼는 것은 누구이며 요한은 그에 대해 어떻게 묘사하나요(5-6)?

Q2) 하나님을 찬양하는 세 부류는 각각 누구인가요(8, 11, 13)?

[6] 6장은 그리스도께서 떼신 여섯째 인까지의 내용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그 배경은 지상의 환난과 하늘에서 순교자가 호소하는 두 장면이 나타나는데 첫째 인을 떼었을 때, 흰말을 탄 자가 활과 면류관을 가지고 나아갑니다(1-2). 둘째 인을 떼었을 때, 붉은 말을 탄 자가 큰 칼로 사람들을 죽입니다(3-4). 셋째 인을 떼었을 때, 검은 말을 탄 자가 저울을 가지고 나와 사람들에게 기근과 재앙을 내립니다(5-6). 넷째 인을 떼었을 때, 청황색 말을 탄 자가 검과 흉년과 사망의 권세로써 땅의 사분의 일을 멸망시키고(7-8) 다섯째 인을 떼었을 때, 순교자들의 영혼이 하나님께 공의의 심판을 탄원합니다(9-11). 여섯째 인을 떼었을 때, 천지와 일월성신이 모두 대변동을 일으킵니다(12-17).

Q1) 어린 양이 인을 뗄 때마다 각 생물들이 공통적으로 외친 말은 무엇인가요(1,3, 5, 7)?

Q2) 일곱 인이 떼어질 때 가각 어떤 색의 말이 나타나나요(2, 4, 6, 8)?

[7] 여섯째 인을 뗀 후에 잠시 공백기가 있습니다. 진노의 날에 악인들은 극심한 형벌을 받을 것임을 말한 6장에 대해 성도들의 모습은 어떨지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하나님의 천사가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을 칩니다(1-3). 이스라엘 열두 지파 중의 각 지파마다 일만 이 천 명씩 인을 맞는데 인 맞은 자의 수는 모두 십사만 사천 명이었습니다(4-8). 그후 흰옷 입은 큰 무리들이 나와서 어린양과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들은 다시는 환난을 당하지 않고 영원히 생명수를 마시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9-17).

Q1) 요한이 목격한 두 종류의 천사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1-3)?

Q2) 하나님의 보좌와 장로들, 네 생물 주위에 서 있던 모든 천사들은 하나님을 어떻게 경배하나요(11-12)?

[8] 여섯 인이 떼어졌고 이제 남은 일곱번째 인은 새로운 국면으로 지상의 환난을 보여 줍니다. 그리스도께서 일곱째 인을 떼실 때에는 그 인이 일곱 나팔로 발전합니다.일곱째 인을 떼니 잠시 하늘이 고요하다가 일곱 천사가 일곱 나팔을 받습니다(1-2). 금 향로의 심판이 소개되고(3-5) 드디어 일곱 천사가 일곱 나팔을 불기 시작하는데 첫째 나팔부터 넷째 나팔의 재앙까지 기록되어 있습니다(613).

Q1) 천사들이 일곱 나팔 하나씩 불자 어떤 일이 일어나나요(7-13)?

Q2) 천사들이 금 향로를 가지고 재단 곁에서 한 두 가지 일은 무엇인가요(2-5)?


2017.12.27 Just Reading!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