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요한계시록 1:9 「참음에 동참하는 기쁨」

9. 요한은 너희 형제요 예수의 환난과 나라와 참음에 동참하는 자라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를 증언하였음으로 말미암아 밧모라 하는 섬에 있었더니


[뜻밖의 발견]

1. 요한계시록 1 9. 과연 성경에서 말하는 목사란 어떤 사람인지를 정리해 주는 구절을 운명적으로 만났다.

2. 관계적으로는 성도들의 형제인 목사, 사역적으로는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를 증언하는 사람임을 확인할 있었다.

3. 더불어 기대하지 못한 사실을 구절을 통해 깨닫게 되었는데, “참음에 동참하는 라는 정체성이었다.

4. 이것은 목사로서 관계나 사역과 다른 측면 목사로서의 자신의 삶의 방식이었다. 구절의 발견은 기대하지 못한 뜻밖의 축복이었다. (유진 피터슨)

[참음에 동참함]

5. 진지하게 삶을 살아가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은예수의 참음에 동참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삶의 방식이 되어야 합니다.

6. 참음에 동참할 준비를 해야 합니까? 기다려야 합니까? 그리고 우리는 멈출 있어야 합니까?

7. 기다릴 있는 사람들이란, ‘내가 있는 경계의 끝에 가본 사람들입니다. 우린 끝에서 멈추고, 그곳에서 기도합니다.

8. ‘참음 통해 우리는 나를 지배하던 갈망이 무엇인지 보게 되고, ‘참음 통해 우리는 영혼의 자원이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

[멈춤과 기도]

9. 하나님을 향한 갈망은 선물입니다. 새로운 시작을 주시는 하나님을 그리워하고, 그분의 손길을 기대합니다.

10. 해를 보내고, 다시 해를 기다리며, 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얼마라도 그분께 모든 시간을 드리고 싶습니다.

11. 마침 베이직교회는 오늘부터 다니엘 세이레 아침기도회를 시작했습니다. 공동체는 의지가 약한 제게 힘을 줍니다. ‘잠시 멈추라 메시지로 받았습니다.

12. 맡겨진 교회의 소임을 위한 최소한의 필요를 제외하곤, 인터넷과 TV 그리고 소소한 만남들을 참아볼까 합니다. 일년 동안 함께해주신 SNS 친구들에게 감사하며, 스무 하루 동안의 시간이 끝나는 다음달 9일에 다시 뵙겠습니다. 여러분도 감사와 소망이 가득한 시간으로 채워지길 기도하겠습니다.


2016.12.15. 노병균목사 『아침묵상』 ‘1월에 뵙겠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